코재수술

코 수술 후 모양이 마음에 들지 않거나 부작용이 생긴 경우

재수술을 고민하지만, 처음 수술보다도 부자연스럽거나
실패할 수 있다는 생각에 재수술을 망설이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코재수술 시 원인을 정확히 파악하고 적합한 방법으로 수술을 시행한다면
충분히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재수술을 고민하지만, 처음 수술보다도 부자연스럽거나 실패할 수 있다는 생각에 재수술을 망설이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코재수술 시 원인을 정확히 파악하고 적합한 방법으로 수술을 시행한다면 충분히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재수술을 고려해야 하는 경우

콧대가 휘어져 보이는 경우

보형물이 들어갈 공간이 확보되지 않거나 콧등 모양에 맞게 보형물이 맞지 않는 경우이므로 기존의 보형물을 빼내어 우선 보형물이 들어갈 공간을 동일하게 만들어준 후 모양에 맞게 새로운 보형물을 삽입하게 됩니다.

삽입된 보형물이 움직이는 경우

보형물이 뼈와 골막 사이에 있지 않거나 수술 중 골막이 찢어진 경우 보형물을 골막 아래에 위치하게 해주면 됩니다. 비개방형 접근법으로 수술할 경우에는 골막을 분리하는 노하우가 필요하기 때문에 반드시 숙련된 전문의에게 수술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코끝이 짧아지는 경우

코수술 후 혈종이나 염증이 생길 경우 자연치유하는 과정에서 보형물 주변 조직이 단단해지면서 보형물이 딸려 올라가 코가 짧아지게 됩니다. 기존의 보형물과 주변의 흉 조직을 제거하고 새로운 보형물을 삽입한 뒤 비중격연골을 이용하여 코끝과 피부를 최대한 늘려줍니다.

너무 콧대가 높은 경우

얼굴의 미적인 조화를 고려하지 않고 보형물을 사용했을 경우 콧대의 높이가 과도하게 높아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 유형에 맞는 코높이를 재조정하여 자연스런 코로 변신할 수 있습니다.

코끝이 변형된 경우

코끝 성형을 따로 하지 않고 실리콘 막으로 코끝을 높인 경우 겉으로 보형물이 드러나 보이게 됩니다. 이럴 경우 코끝의 변형된 연골을 재건한 후에 연골 또는 진피와 같은 자가조직을 이용하여 코끝 모양을 만들어줍니다.

코수술 티가 많이 나는 경우

보형물의 폭이 좁거나 코의 피부가 얇아져 수술 표시가 많이 나는 경우 얼굴형에 맞는 보형물로 대체하고 피부가 얇아진 경우 원래 두께로 피부를 보강하는 수술을 병행합니다.

코끝이 낮아진 경우

코끝은 약한 구조라는 것을 고려하지 않고 수술을 하게 되면 코끝의 연골이 눌려서 낮아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 비중격연골을 이용하여 코끝에 지지대를 만들어 줌으로써 코끝을 단단하게 해준 후 연골을 이식합니다.